학술 발표회춘ㆍ추계 특강공로상/학술상/우수논문상
공로상/학술상/우수논문상
공로상
제 2회 김명숙 (2019) 
제 1회 정의숙 (2018) 


학술상
제 6회 유미희(2019)"초등학교 표현활동의 무용 감상활동 분석" (73집)
제 5회 서예원(2018)"미술관, 박물관의 신체표현 중심 통합 예술교육 프로그램 탐색" (64집)
제 4회 안병주(2016)“Study on the Conceptual Definition of Newly Arts Dance" (59집)
제 3회 정의숙(2010)“영화 「자유부인」에 표현된 춤의 사회적 인식에 관한 고찰 - 1950년대 서울을 중심으로-” (28집)
제 2회 조은숙(2008)“아르누보(Art Nouveau)적 관점에서 본 로이 풀러(Loie Fuller)의 예술 성향에 관한 연구” (25집)
제 1회 김말복(2007)“몸과 춤” (20집)


우수논문상
15회 한석진(2019)"Interfaces between Physical and Virtual Bodies in Merce Cunningham's BIPED" (70집)
14회 박정선(2018)"대학교 무용학과 교과과정 내 다문화 무용 교과목 개발에 관한 연구" (64집)
13회 장인주(2016)“문화정책 이념에 따른 프랑스 무용의 발전양상” (58집)
12회 정옥희(2015)“비디오 댄스로서의 뮤직 비디오가 취하는 안무전략에 대한 고찰” (56집)
11회 김수인(2014)“「댄싱 9」 시즌 2의 언어적 표현 내용을 통해 구성된 경쟁에 대한 내용 분석” (51집)
10회 김이경(2013)“무용전문인력 재교육에 관한 고찰” (43집)
9회 김혜라(2012)“마츠에크(Mats Ek)의 작품구조에 대한 분석과 해석-「웻 워먼 Wet Woman」을 중심으로-” (35집)
8회 김주희(2011)“춤 공연에서 재현된 젠더적 신체가 갖는 의미 - 빌 티 존스의 「고스트캐칭 Ghostcatching」을 중심으로-” (34집)
7회 노영재(2010)“발레 「호두까기 인형」의 변천에 따른 사회문화적 의미” (29집)
6회 나일화(2008) “스피노자(B.Spinoza)의 심신일원론에 근거한 무용예서의 신체와 표현의 의 미” (24집)
5회 이지선(2007)“한국 무용비평계 연구 - 등단과정과 활동을 중심으로-” (21집)
4회 정옥희(2006)“「심청」에 나타난 ‘한국적 발레’의 정체성에 대한 연구” (16집)
3회 이지원(2005)“20세기 초 무용에 나타난 팜므 파탈(femme-fetale)에 관한 연구” (14집)
2회 김수인(2004)“무용의 초기 현대화 과정에 나타난 인상주의 예술사조의 영향” (12집)
1회 성기숙(2002)“북한의 자모식 무용 표기법에 관한 연구” (9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