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활동
  • 학술상 및 우수논문상
  • 학술상 및 우수논문상
    공로상
  • 제 1회 정의숙 (2018)
  • 제 2회 김명숙 (2019)
  • 학술상
  • 제 1회 김말복(2007)
  • “몸과 춤” (20집)

  • 제 2회 조은숙(2008)
  • “아르누보(Art Nouveau)적 관점에서 본 로이 풀러(Loie Fuller)의 예술 성향에 관한 연구” (25집)

  • 제 3회 정의숙(2010)
  • “영화 「자유부인」에 표현된 춤의 사회적 인식에 관한 고찰 - 1950년대 서울을 중심으로-” (28집)

  • 제 4회 안병주(2016)
  • “Study on the Conceptual Definition of Newly Arts Dance" (59집)

  • 제 5회 서예원(2018)
  • "미술관, 박물관의 신체표현 중심 통합 예술교육 프로그램 탐색" (64집)

  • 제 6회 유미희(2019
  • "초등학교 표현활동의 무용 감상활동 분석" (73집)

  • 우수논문상
  • 1회 성기숙(2002)
  • “북한의 자모식 무용 표기법에 관한 연구” (9집)

  • 2회 김수인(2004)
  • “무용의 초기 현대화 과정에 나타난 인상주의 예술사조의 영향” (12집)

  • 3회 이지원(2005)
  • “20세기 초 무용에 나타난 팜므 파탈(femme-fetale)에 관한 연구” (14집)

  • 4회 정옥희(2006)
  • “「심청」에 나타난 ‘한국적 발레’의 정체성에 대한 연구” (16집)

  • 5회 이지선(2007)
  • “한국 무용비평계 연구 - 등단과정과 활동을 중심으로-” (21집)

  • 6회 나일화(2008)
  • “스피노자(B.Spinoza)의 심신일원론에 근거한 무용예서의 신체와 표현의 의 미” (24집)

  • 7회 노영재(2010)
  • “발레 「호두까기 인형」의 변천에 따른 사회문화적 의미” (29집)

  • 8회 김주희(2011)
  • “춤 공연에서 재현된 젠더적 신체가 갖는 의미 - 빌 티 존스의 「고스트캐칭 Ghostcatching」을 중심으로-” (34집)

  • 9회 김혜라(2012)
  • “마츠에크(Mats Ek)의 작품구조에 대한 분석과 해석-「웻 워먼 Wet Woman」을 중심으로-” (35집)

  • 10회 김이경(2013)
  • “무용전문인력 재교육에 관한 고찰” (43집)

  • 11회 김수인(2014)
  • “「댄싱 9」 시즌 2의 언어적 표현 내용을 통해 구성된 경쟁에 대한 내용 분석” (51집)

  • 12회 정옥희(2015)
  • “비디오 댄스로서의 뮤직 비디오가 취하는 안무전략에 대한 고찰” (56집)

  • 13회 장인주(2016)
  • “문화정책 이념에 따른 프랑스 무용의 발전양상” (58집)

  • 14회 박정선(2018)
  • "대학교 무용학과 교과과정 내 다문화 무용 교과목 개발에 관한 연구" (64집)

  • 15회 한석진(2019)
  • "Interfaces between Physical and Virtual Bodies in Merce Cunningham's BIPED" (70집)

  • 16회 하진숙(2020)
  • "작법무에 현시된 이념과 숭고미-칸트의 숭고미 분석에 기초하여" (73집)

  • 17회 노영재(2021)
  • "분석심리학적 관점에서 본 「백조의 호수」상징 연구 -C. G. Jung의 원형이론을 중심으로-" (77집)

  • 한국무용예술학회 회장 조은숙
    서울시 동작구 흑석로 84 중앙대학교 301관 707호 (우.06974)
    Tel. 02)823-2579 Fax. 02)814-9110
    E-mail. dancesociety08@empas.com
    사무간사 010-9113-0783
    학술간사 010-8890-7722

    Copyright ⓒ KRSDS All rights reserved.